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node.js BingoGam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var express = require('express');
var routes = require('./routes');
var user = require('./routes/user');
var http = require('http');
var path = require('path');
var socketio = require('socket.io');
 
var app = express();
 
app.configure(function () {
    app.set('port', process.env.PORT || 33333);
    app.set('views', path.join(__dirname, 'views'));
    app.set('view engine''jade');
    app.use(express.favicon());
    app.use(express.logger('dev'));
    app.use(express.bodyParser());
    app.use(express.methodOverride());
    app.use(app.router);
    app.use(express.static(path.join(__dirname, 'public')));
});
 
app.configure('development'function () {
    app.use(express.errorHandler());
});
 
//development only
if ('development' == app.get('env')) {
    app.use(express.errorHandler());
}
 
app.get('/', routes.index);
app.get('/main', routes.main);
app.get('/users', user.list);
 
var server = http.createServer(app);
 
var io = socketio.listen(server);
 
server.listen(app.get('port'), function () {
    console.log("express server listening on port " + app.get('port'));
});
 
var users = {};
var user_count = 0;
var turn_count = 0;
 
io.sockets.on('connection'function (socket) {
    
    socket.on('join'function (data) {
        var username = data.username;
        
        
        socket.username = username;
        
        users[user_count] = {};
        users[user_count].name = username;
        users[user_count].turn = false;
        
        io.sockets.emit('update_users', users);
        
        user_count++;
    });
    
    socket.on('game_start'function (data) {
        socket.broadcast.emit ("game_started", data);
        users[turn_count].turn= true;
 
        io.sockets.emit('update_users', users);
    });
    
    socket.on('select'function (data) {
        console.log('select');
        socket.broadcast.emit("check_number", data);
 
        users[turn_count].turn = false;
        turn_count++;
        if (turn_count >= user_count) {
            turn_count = 0;
        }
        users[turn_count].turn = true;
 
        io.sockets.emit('update_users', users);
    });
    
    socket.on('disconnect'function (data) {
        delete users[socket.username];
        
        io.sockets.emit('update_users', users);
 
        user_count--;
    });
});
 
 
cs
cs
서버 코드이다.

서버는 데이터만 뿌려주는 역할을 한다. 단지 경유지점 같은것. ㅎㅎ
사실 서버라는게 클라이언트들을 연결을 해주기 위해 있는것이다(직접적으로 연결이 안되있으니... 경유지점을 만들었느데, 그것이 서버)
그냥 특정 이벤트에 대해서 그에 맞게 데이터를 적절히 뿌려주면 된다.

그럼 이제 클라이언트 소스들을 봐야겠다.

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extends layout
 
block content
    h1= title
    p Welcome! #{username}
 
    #game
        #bingo
            table.bingo-board
                tr
                    td
                    td
                    td
                    td
                    td
                tr
                    td
                    td
                    td
                    td
                    td
                tr
                    td
                    td
                    td
                    td
                    td
                tr
                    td
                    td
                    td
                    td
                    td
                tr
                    td
                    td
                    td
                    td
                    td
            #user
                #list
                #logs
                input#start_button(type='button', value='Game Start!')
                input#username(type='hidden', value='#{username}')
                inpup#chat(type='text', value='chat')
cs

cs
main.jade

이건 html처럼은 생겼는데 html이 아니다.
jade라는 템플릿 엔진.

jade라는 놈은 html과 다르게 동적으로 표현이 가능하다.
태그는 html과 같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var bingo = {
    is_my_turn: Boolean,
    socket: null,
    
    init: function () {
        var self = this;
        
        this.is_my_turn = true;
        
        this.socket = io.connect();
        
        this.socket.on("check_number"function (data) {
            self.where_is_it(data.num);
            self.print_msg(data.username + "checked'" + data.num + "'");
        });
        
        this.socket.on("game_started"function (data) {
            self.print_msg(data.username + " started this game.");
            $("#start_button").hide();
        });
        
        this.socket.on("update_users"function (data) {
            self.update_userlist(data);
        });
        
        //join
        this.socket.on("connect"function () {
            self.socket.emit("join", { username: $("#username").val() });
        });
        
        var numbers = [];
        for (var i = 0; i <= 25 ; i++) {
            numbers.push(i);
        }
        
        numbers.sort(function (a, b) {
            var temp = parseInt(Math.random() * 10);
            var isOddOrEven = temp % 2;
            var isPosOrNeg = temp > 51:-1;
            return (isOddOrEven * isPosOrNeg);
        });
        
        $("table.bingo-board td").each(function (i) {
            $(this).html(numbers[i]);
            
            $(this).click(function () {
                self.select_num(this);
            });
        });
        
        $("#start_button").click(function () {
            self.socket.emit("game_start", { username: $("#username").val() });
            alert('start');
            self.print_msg("You started this game.");
            $("#start_button").hide();
        });
    },
    
    select_num: function (obj) {
        if (this.is_my_turn && !$(obj).attr("checked")) {
            
            this.socket.emit("select", {username: $("#username").val(), num: $(obj).text() });
 
            this.check_num(obj);
            
            this.is_my_turn = false;
        }
        else {
            this.print_msg("it is not your turn");
        }
    },
    
    where_is_it: function (num) {
        var self = this;
        var obj = null;
 
        $("#table.bingo-board td").each(function (i) {
            if ($(this).text() == num) {
                self.check_num(this);
            }
        });
    },
    
    check_num: function (obj) {
        $(obj).css("text-decoration""line-through");
        $(obj).css("color""#ccc");
        $(obj).attr("checked""true");
    },
    
    update_userlist: function (data) {
        var self = this;
        $("#list").empty();
        
        console.log(data);
        
        $.each(data, function (key, value) {
            var turn = "(-) ";
            if (value.turn == true) {
                turn = "(*) ";
                console.log(value.name);
                console.log($("#username").val());
                if (value.name == $("#username").val()) {
                    self.is_my_turn = true;
                }
            }
            $("#list").append(turn + value.name + "
"
);
        });
    } ,
    
    leave: function () {
    },
    
    print_msg: function (msg) {
        $("#logs").append(msg + "
"
);
    }
};
 
$(document).ready(function () {
    bingo.init();
});
cs
cs
main.js

이넘 덕분에 main.jade는 동적인 페이지가 된다. 하하......ㅋㅋㅋ

머 암튼 근데 이렇게 파일들이 분리가 되있는데 어떻게 하나로 될까?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이런 파일을 그냥 불러온다.



1
2
3
4
5
6
7
8
9
10
11
doctype 
html
    head
       title= title
       link(rel='stylesheet', href='/stylesheets/style.css')
       script(src='/javascripts/jquery-2.1.4.min.js')
       script(src='/javascripts/main.js')
       script(src='/socket.io/socket.io.js')
    body
        block content


layout.jade

이것도 jade파일이다 실질적으로 이넘이 main.jade위에 붙게 된다.
머 암튼...
잘보면 css파일도 불러온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body {
  padding: 50px;
  font: 14px "Lucida Grande", Helvetica, Arial, sans-serif;
}
{
  color: #00b7ff;
}
#game {
    width: 320px;
    height: 300px;
}
#bingo {
    float:left;
}
#user {
    float:right;
}
#list {
    border: 1px solid gray;
    width: 140px;
    height: 50px;
    overflow: auto;
    margin-bottom: 10px;
}
#logs {
    border: 1px solid gray;
    width: 140px;
    height: 50px;
    overflow: auto;
    margin-bottom: 10px;
}
.bingo-board {
    border-left: 1px solid gray;
    border-top: 1px solid gray;
    border-spacing: 0px;
    margin-bottom: 10px;
}
.bingo-board td {
    width: 25px;
    height: 25px;
    border-right: 1px solid gray;
    border-bottom: 1px solid gray;
}
#input_box {
    width: 140px;
    height: 50px;
    margin-bottom: 10px;
}
#user_input {
    border: 1px solid gray;
    width: 140px;
}
cs
style.css

css는 이렇게 구상이 되있다.

 

/은 state code가 200이다 정상적으로 출력이 됬다는 말이다.

그아래에 있는 아이들
css
main.js
jquery들은 status code가 304네?

정상이다.
404, 505만 안뜨면 된다
URL 경로가 잘못됬거나, 파일을 찾을수 없을 때 에러가 나타난다. ㅋ
처음에 삽질하느라 404, 500에러를 겁나봤다 ㅋㅋㅋ 이 두 에러는 각각 노랑 적색으로 나타난다.


304는 redirect 됬다는 말
그냥 파일을 불러왔다는거로 이해하면 될듯하다.

이렇게 main.jade위에 코드를 붙인다. 잘 보면 링크가 걸려있는데 링크를 들어가면 
위에 친 소스가 나타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git] git log 확인하기

git log를 통해서 커밋 이력과 해당 커밋에서 어떤 작업이 있었는지에 대해 조회를 할 수 있다. 우선 git에서의 주요 명령어부터 알아보겠다. $ git push [branch name] $ git pull [branch name] 여기서 branch name은 로컬일 경우 해당 브런치 이름만 적으면 되지만 깃허브 원격 저장소로 연결을 원할 경우는 해당 브런치 이름 앞에 꼭 origin을 붙이도록 한다. $ git brnch [branch name] $ git checkout [branch name] branch일경우 해당 브런치를 생성을 한다. 여기서 현재의 브런치를 기준으로 브런치를 따는것이다. checkout은 브런치를 바꾸는 것이다.(HEAD~[숫자]를 이용하면 해당 커밋으로 움직일수 있다.. 아니면 해당 커밋 번호를 통해 직접 옮기는것도 가능하다.) -> 해당 커밋으로 옮기는 것일뿐 실질적으로 바뀌는 것은 없다. 해당 커밋으로 완전히 되돌리려면 reset이라는 명령어를 써야한다. 처음 checkout을 쓰면 매우 신기하게 느껴진다. 막 폴더가 생겼다가 지워졌다가 ㅋㅋㅋㅋㅋ  master 브런치에서는 ht.html파일이 존재하지만 a브런치에서는 존재하지않는다. checkout 으로 변경을 하면 D 로 명시를 해준다.  $ git log 해당 브런치의 커밋 내역을 보여준다. a 브런치의 커밋 내역들이다. (머지 테스트를 하느라 커밋 내용이 거의 비슷하다 ㅋㅋ) master 브런치의 커밋 내역들이다. 커밋 번호, 사용자, 날짜, 내용순으로 등장을 한다. 이건 단순히 지금까지의 내역을 훑어보기 좋다. 좀더 세밀한 내용을 봐보자. $ git log --stat --stat을 붙이면 기존의 로그에서 간략하게 어떤 파일에서

[git] pull을 하여 최신코드를 내려받자

보면 먼가 로고가 다르게 뜨는것을 확인을 할 수가있다. C:\Users\mung\Desktop\etc\study\python-gene>git checkout remotes/origin/master Note: checking out 'remotes/origin/master'. You are in 'detached HEAD' state. You can look around, make experimental changes and commit them, and you can discard any commits you make in this state without impacting any branches by performing another checkout. If you want to create a new branch to retain commits you create, you may do so (now or later) by using -b with the checkout command again. Example:   git checkout -b HEAD is now at 29e282a... fetch test C:\Users\mung\Desktop\etc\study\python-gene>git branch * (HEAD detached at origin/master)   master   test1   test2 깃이 잘 쓰면 참 좋은놈인데 어지간히 쓰기가 까다롭다. 처음에 깃을 푸시 성공하는데만 한달정도 걸렸던걸로 기억이 난다.. ㅋㅋㅋ 여담으로  깃 프로필을 가면 아래사진 처럼 보인다. 기여도에 따라서 초록색으로 작은 박스가 채워지는데 저걸 잔디라고 표현을 한다고 합니다 ㅎ 저 사진은 제 깃 기여도 사진입니당 ㅋㅋㅋㅋ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ㅋㅋ pull을 하면 깃에 최신 소

[kali linux] sqlmap - post요청 injection 시도

아래 내용은 직접 테스트 서버를 구축하여 테스트 함을 알립니다.  실 서버에 사용하여 얻는 불이익에는 책임을 지지 않음을 알립니다. sqlmap을 이용하여 get요청이 아닌 post요청에 대해서 injection공격을 시도하자. 뚀한 다양한 플래그를 이용하여 DB 취약점 테스트를 진행을 해보려고 한다. 서버  OS : windows 7 64bit Web server : X Server engine : node.js Framework : expresss Use modules : mysql Address : 172.30.1.30 Open port : 6000번 공격자 OS : kali linux 64bit use tools : sqlmap Address : 172.30.1.57 우선 서버측 부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var  express  =  require( 'express' ); var  app  =  express(); var  mysql  =  require( 'mysql' ); var  ccc  =  mysql.createConnection({     host: '127.0.0.1' ,     user: 'root' ,     post: '3306' ,     password: '*********' ,     database: 'test' }) app.post(